Bratpfannen Aus Fischba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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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기본수칙

안전/기본수칙

본 안전수칙은 우리나라 항공 스포츠가 도입된 이후에 발생한 사고 사례를 바탕으로 작성된 것이다.
따라서 절대 준수가 요구되며, 혹시나하는 생각은 버려야한다.
당신과 나와 우리를 위해 그러한 아픔이 되풀이 되지 않기만을 소원한다.
1. 파일럿 비행수칙
  • ▪ 기체의 사용 횟수에 따라 정기적인 장비 점검을 지도자를 통해 받을 것
  • ▪ 음주비행(비행 전날 음주 포함), 단독비행은 절대 불가
  • ▪ 비행에 필요한 신체조건 및 체력관리에 무관심하지 말 것
  • ▪ 공인 된 사람에게 지도 받도록 할 것
  • ▪ 감항 검정이 확인된 기체를 우선적으로 선택할 것
  • ▪ 낙하산 등의 안전장비는 필히 착용하도록 할 것
  • ▪ 치료보다 예방에 당신의 경제력을 투자하라
  • ▪ 충분한 훈련 없이 비행하지 말 것
  • ▪ 불완전한 기체로 이륙하지 말 것
  • ▪ 충분한 이륙 달리기 없이 기채에 올라타지 말 것
  • ▪ 자만하거나 보여주기 위한 비행을 하지 말 것
  • ▪ 파일럿에게 있어 설마라는 불확실한 단어는 없다.
  • ▪ 구름 속으로 들어가는 비행은 하지 말 것
  • ▪ 성장하는 적란운에 접근하지 말 것
  • ▪ 보이지 않는 곳에 불시착했을 경우 기체를 접지 말고 구조를 기다릴 것
  • ▪ 착륙장을 벗어날 때 착륙장의 위치 연계도로망을 확인하고 안전한 장소에 착륙할 것
  • ▪ 사나운 짐승이나 새끼가 있는(또는 임신한)가축 근처에 착륙하지 않도록 한다.
  • ▪ 기체 및 장비의 피로도, 점검 및 수리에 대한 내용을 기체 상태 점검란에 기록한다.
  • ▪ 기체의 양도자는 인수자가 비행 수첩의 기체 상태 점검란 확인을 요구할 시 이를 제시해야 한다.
2. 파일럿 비행수칙
  • ▪ 써멀 또는 리지 소아링 여러대가 동시에 비행할 때는 선행자의 선회방향을 확인하고 진입하며 선행자와 같은 방향으로 선회할 것
  • ▪ 항상 다른 비행자의 위치를 확인하고 있어야 한다.
  • ▪ 서로 마주쳤을 때는 우측비행
  • ▪ 추월시 우측 직각으로, 마주치게 되었을 경우 산의 바깥 방향으로 선회가 쉬운 기체가 선회하여 피한다.
  • ▪ 고성능 기와 저성능 기가 마주쳤을 EO는 고성능 기가 양보한다.
  • ▪ 상승풍을 받아 상승하고 있는 기체쪽으로 진입하지 말 것. 위에 있는 기체가 먼저 피한다.
  • ▪ 기체 및 장비의 피로도, 점검 및 수리에 대한 내용을 기체 상태 점검란에 기록한다.
  • ▪ 기체의 양도자는 인수자가 비행 수첩의 기체 상태 점검란 확인을 요구할 시에 이를 제시해야 한다.